MAK Tools/EasyVHDX

새 디스크에 VHD만으로 부팅 구성하기

Maximer 2021. 7. 11.
728x90

디스크를 변경하여 새디스크에 VHD만으로만 부팅을 구성하고 싶을때 쉽게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래와 같이 새디스크에 vhd를 구성하고 싶지만 보시다시피 새디스크라 파티션이 하나도 없는 상태입니다.

Bootable파티션이 없어서 "다음"을 눌러 진행도 안될텐데요.

우측하단의 "디스크 구성 옵션"을 눌러줍니다.

 

새디스크를 선택한 후 자신의 PC 환경 즉 BIOS설정에 맞게 MBR 또는 GPT로 디스크 종류를 선택해줍니다.  

MBR/GPT 그리고 Legacy(csm) / UEFI 같은 개념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와 같이 MBR을 선택후 프로필을 EFI겸용으로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디스크 구성을 눌러 부팅가능한 디스크로 만들어줍니다.

 

 

디스크 구성을 마치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Bootable 파티션을 선택되어집니다. 바로 다음을 눌러 진행합니다.

 

MBR과 EFI 둘다 가능하도록 디스크를 생성했으므로 아래와 같이 "Boot Firmware"가 All로 가능해집니다.

초보분은 앞서 말했듯이 해당 개념을 모를 경우 그대로 ALL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디스크 구성 옵션"을 통해 디스크를 새로 구축하게되면 아래와 같이 vhd위치로 적절한 파티션에 VHD라는 폴더도 같이 생성해주니 그대로 해당 폴더안에 구성할 VHD를 지정하면 됩니다.

 

나머지는 EasyVHDX로 쉽게 자동교차 VHD부팅하기 순서와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EasyVHDX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EasyVHDX 소개 / 다운로드

EasyVHDX는 VHD에 쉽게 윈도우를 설치해주고 자식으로 자동교차 부팅 시스템을 구성해주는 툴입니다. USB로 부팅하여 아무것도 없는 새디스크에도 쉽게 VHD만으로 부팅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줍니다.

maximer.tistory.com

 

donaricano-btn
커피 한 잔 값으로 블로그를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후원시 보낸메시지 기억해놓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