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 Tools/EasyVHDX

EasyVHDX로 VHD설치시 기존 드라이버 추출해서 설치하기

Maximer 2021. 7. 11.
728x90

 

 

윈도우 설치시 드라이버 미리 설치하기 - EasyWimSetup 실전편

EasyWimSetup 관련글 보기 'MAK Tools/EasyWimSetup' 카테고리의 글 목록 maximer.tistory.com 복구솔루션이나 VHD 사용자에게는 의미없지만 사용중인 윈도우를 클린설치하고자 할때 좋은 방법입니다. 윈도우 PE

maximer.tistory.com

위와 같이 EasyVHDX로 vhd에 윈도우를 설치할 경우에도 기존의 윈도우 드라이버를 추출해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기존에 윈도우가 설치된 파티션에 우클릭하여 드라이버 목록을 누릅니다.

 

이미 VHD만으로만 부팅하고 있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해당 VHD를 먼저 마운트해줍니다.

k:로 마운트 되었습니다. K:를 잘 기억합니다.

 

다시 파티션 선택 페이지로 넘어와서 앞서 마운트된 K:에 우클릭하여 드라이버 목록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가상디스크는 파란 아이콘과 "Microsoft 가상 디스크" 라고 표현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드라이버 목록이 보이는데 불필요한 드라이버는 미리 삭제해주고 모두 추출을 눌러 추출해줍니다.  

계속 필요하다 싶으면 로컬디스크내에 추출을 하고, 이번에만 추출하고 추후에는 필요없을경우에는 PE의 램디스크인 x:에 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추출해줍니다.

 

그럼 마지막 설치페이지에서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저장한 위치가 입력됩니다. 이상태로 진행하면 설치시 기존드라이버를 같이 설치해주게 됩니다.

 

EasyVHDX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EasyVHDX 소개 / 다운로드

EasyVHDX는 VHD에 쉽게 윈도우를 설치해주고 자식으로 자동교차 부팅 시스템을 구성해주는 툴입니다. USB로 부팅하여 아무것도 없는 새디스크에도 쉽게 VHD만으로 부팅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줍니다.

maximer.tistory.com

 

donaricano-btn
커피 한 잔 값으로 블로그를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후원시 보낸메시지 기억해놓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