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 Tools/EasyWimSetup

디스크에 미리 윈도우 설치해놓기 - EasyWimSetup 실전편

Maximer 2021. 6. 6.
728x90

컴퓨터에 능통하다면 지인으로부터 윈도우를 설치해달라는 부탁을 많이 받아봤을 겁니다.

사용하던 컴퓨터가 느려져서 윈도우를 재설치하는 경우도 있지만

디스크를 교체했다며 새로 설치를 부탁받았을때 아주 유용한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일단 지인으로부터 디스크를 건내받습니다.

새 디스크를 본인 컴에 연결합니다.

설치할 이미지를 선택하고 드라이브를 눌러줍니다.

 

새 디스크이니 새로 구성을 해주기 위해 "디스크 구성 옵션"을 클릭합니다.

 

저같은 경우 삼성 830 SSD로 연결했습니다. USB 외장하드로 연결하신분은 되도록 3.0에 연결해주세요. 2.0은 너무 느려요.

새디스크인 삼성 830 SSD를 선택하고 지인의 컴이 EFI부팅만되는지 MBR로만 되는지 둘다 되는지 확인해서 디스크 유형을 선택합니다.

잘모르면 그냥 MBR 선택후 EFI 겸용을 선택해줍니다. 이러면 둘다 되니까요~

복구영역이 필요없다면 3번 Recovery 에 우클릭하여 파티션을 빼줍니다.

다 되었다면 "디스크 구성"을 눌러 진행합니다.

 

디스크 구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설치할 대상드라이브는 당연히 Windows 겠죠? 저같은 경우 h:드라이브입니다. 선택합니다.

 

부팅파티션은 그림과 같이 자동으로 선택되어집니다. 부팅파티션 체크박스는 꼭 체크를 해야합니다. 그래야 부팅됩니다.

"부팅 기본값으로 설정"은 멀티부팅할때 필요하긴 한데 그냥 싱글부팅이어도 상관없으니 체크한채로 둡니다.

 

아까 말했듯이, 지인 컴이 efi인지 mbr인지 모르면 위그림과 같이 All을 선택해줍니다. 

본인컴에 설치할 것이 아니기에 종료옵션은 None을 선택해줍니다.

 

"설치 시작"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다끝났습니다. 이제 디스크를 빼서 지인에게 주면 됩니다.

"이디스크로 부팅하면 알아서 윈도우 설치될꺼야!" 라고 뿌듯하게 한마디 던져줍니다.

 


윈도우 설치시 설정하는 계정이나 설정도 건너뛰고 Administrator로 무인 설치해주려면

아래와 같이 추가옵션보기를 눌러 "Administrator 무인설치"를 선택한 상태에서 진행해주면 됩니다.

 

지인컴이 최신컴이라서 wifi나 Lan 드라이버가 따로 필요하다면 지인컴의 메인보드를 확인하여 해당 드라이버를

"드라이버" 클릭해서 포함시켜줍니다. 순수 드라이버만을 추출해야하기때문에 이부분은 약간 고급사용자용이겠네요. 

 

참 쉽죠?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donaricano-btn
커피 한 잔 값으로 블로그를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EasyWimSetup 다운로드

EasyWimSetup은 윈도우를 쉽게 설치해주는 툴입니다. 디스크와 파티션을 나열하여 설치할 드라이브를 명확히 해줍니다.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필수요소만 설정하면 자동으로 가이드가

maximer.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