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aris

MySQL 계정 생성하기 (phpMyAdmin 이용)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3. 1.
728x90

phpMyAdmin 2.5.3 버전에서의 사용자 계정 생성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 다.
일단 APM_Setup 5 의 phpMyAdmin 으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localhost/myadmin/
에서 root 로 로긴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일단 계정생성 하기 전에 그 계정이 사용할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어야 겠죠 ?

위의 그림 처럼 새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에서 만들 디 비 이름을 입력하시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여 데이터베이스를 만듭니다.



그럼 왼쪽위의 시작페이지를 클릭하셔서 메인페이지로 돌아가신 다음에 오른쪽에 사용권한 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사용자 개요 부분에 지금 사용자 들이 보이죠 ? 그럼 새 사용자 추가 를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사용자 추가 화면에서 로그인 정보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사용자명, 호스트, 암호를 입력하고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 아래 부분의 전체적 권한은 아무것도 클릭하지 말아 주세요. 지금 우리가 생성하려는 계정은 지정한 디비만 사용할 수 있는 계정이므로 전체적 권한은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사용자가 추가 되었으니 이제 생성한 사용자 계정에 데이터베이스에 관한 권 한을 주어야 겠죠 ?
데이터베이스에 관한 권한 란에서 다음 데이터베이스에 권한 추가하기 에서 처음에 생성 한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합니다.



그럼 권한 수정란에서 데이터, 구조 두개의 권한만 모두 체크 합니다. 그리고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계정 생성과 데이터베이스의 권한설정을 모두 마친상태 입니다. 그럼 왼쪽 위 의 시작 페이지를 클릭하셔서 처음 화면으로 돌아가 볼까요 ?



그럼 처음 페이지에서 MySQL 재시동 을 클릭하셔서 MySQL 을 재시동 시 키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생성한 계정을 테스트 하기 위해서 로그아웃 을 클릭하셔서 로 그 아웃해볼까요 ?



자 그럼 로긴 화면에서 생성한 사용자와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 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어떤가요 ? 생성한 아이디와 암호로 로긴했을때 왼쪽에는 권한이 있는 데이터베 이스가 보이죠 ?
728x90

댓글